크래시는?

Create와 Shop의 합성어로 디자인이나 코딩을 몰라도, 호스팅이 없어도 누구나 자신만의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쇼핑몰 플랫폼 입니다.
손가락 클릭 한번 이면 멋진 반응형 쇼핑몰이 만들어지는 디자인빌더와 쇼핑몰 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회원가입 하기

크래시에 가입하시면 나만의 쇼핑몰을 손쉽게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절차를 따라 크래시에 가입해보세요 :)

1. Cresh.kr 로 접속하신 후 우측 상단의 판매관리자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판매관리자 로그인 화면에서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크래시 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

4. 가입하실 정보를 입력하신 후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입력하신 메일로 인증 완료 후 로그인하시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기

크래시에 가입하신 회원은 로그인하신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1. Cresh.kr 로 접속하신 후 로그인 /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회원가입시 입력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이 없으신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 바랍니다.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찾기

1. 가입하신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 를 클릭 해주세요.

2. 가입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후, 메일주소로 발송 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아이디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

1.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 해주세요.

2. 가입시 입력하신 아이디, 이메일을 입력하신 후, 메일주소로 발송 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3. 영문,숫자,특수문자 혼합 10~20자리로 새로운 비밀번호를 재설정 합니다.


내 쇼핑몰 준비하기

크래시에 처음 로그인 하시면 상점 간편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순서에 따라 하나씩 따라오시면 어느새 쇼핑몰이 완성 되실거에요 :)

STEP 01   상점유형 선택

개설하실 상점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선택하신 후에는 변경이 불가하오니 정확하게 선택 해주세요.
  - 개인 상점 : 사업자번호가 없는 개인 회원
  - 사업자 상점 : 사업자번호가 있는 사업자 회원

STEP 02   상점정보 입력

상점 정보와 사업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업자정보는 필수입력 사항 입니다.

STEP 03   결제수단 등록

내 쇼핑몰 구매자가 결제시 사용할 결제수단을 등록합니다.
결제수단은 온라인입금, 신용카드, 가상계좌를 지원하며 신용카드, 가상계좌는 PG설정 을 이용하는 회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결제수단을 변경하실 때는 관리자 페이지 > 환경설정 > 결제정보관리 에서 언제든 변경이 가능합니다.

STEP 04   배송비 설정

상품 배송비에 대한 금액 및 조건과 이용하실 택배사를 설정합니다.

결제수단을 변경하실 때는 관리자 페이지 > 환경설정 > 배송정책설정 에서 언제든 변경이 가능합니다.

STEP 05   약관 관리

내 쇼핑몰의 정책을 보여주는 필수 입력사항으로, 샘플 불러오기 를 클릭하시면 샘플 약관을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불러오신 샘플을 참고하여 자신의 쇼핑몰에 맞게 변경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STEP 06   상품 관리

내 쇼핑몰에서 판매할 상품의 카테고리와 상품정보를 등록합니다. 상품 관리는 건너띄기 하신 후 추후에 등록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상품을 추가하시거나 변경하실 때는 관리자 페이지 > 상품관리 에서 언제든 추가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STEP 07   사이트 관리

내 쇼핑몰의 제목, 파비콘 URL 링크 썸네일을 설정합니다.

브라우저의 탭 또는 주소창에 표시되는 웹사이트의 제목, 파비콘 이미지를 설정하고, URL 링크로 공유시 보여지는 썸네일(설명, 이미지)을 설정합니다.

STEP 08   쇼핑몰 준비 완료

쇼핑몰 이용을 위한 기본정보 입력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관리자 사이트 또는 디자인관리로 이동하시어 쇼핑몰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디자인툴 사용하기

디자인관리 개요

디자인관리에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블럭을 추가하고 삭제하며 나만의 쇼핑몰을 만들어 보세요 :)

1. 크래시에 로그인 하신 후 관리자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디자인 관리 를 클릭하시면 쇼핑몰 정보, 사이트주소, 요금제를 확인 하실 수 있으며 페이지(메뉴) 및 공통환경을 간편하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①   현재 적용된 디자인 표시쇼핑몰 URL에 적용되어있는 디자인목록입니다. 변경을 클릭하여 이름변경이 가능합니다.
②   디자인 설정해당 디자인을 편집, 적용,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③   페이지 추가빈페이지, 게시판페이지, 상품카테고리 페이지 중 선택하여 페이지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④   헤더/푸터 설정쇼핑몰 헤더와 푸터의 레이아웃 및 옵션을 설정하고 관리합니다.
⑤   배경색/테마색 설정쇼핑몰 페이지의 전체 배경색상과 테마색상을 설정합니다.
⑥   사이트 설정쇼핑몰 로고, 파비콘, 타이틀, 매타태그를 설정하고 관리합니다.

2. 하단에 디자인 관리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디자인툴로 이동합니다.


디자인툴 화면 설명

①  현재 메뉴명 현재 편집중인 페이지의 메뉴명이 표시됩니다.

②  헤더설정 쇼핑몰 헤더 레이아웃, 로고이미지, 헤더 배경색상을 설정합니다.

②  푸터설정 쇼핑몰 푸터 레이아웃과 푸터 배경색을 설정합니다.

②  색상설정 쇼핑몰 전체 배경색과 테마색상을 지정합니다. (테마색상 지정시 공통페이지에 일괄 적용됩니다.)

③  내 디자인 목록 작업하신 디자인 목록이 표시되며, 선택한 디자인으로 이동합니다.

③  디자인툴 가이드 클릭시 디자인툴 기능별 가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③  내쇼핑몰 편집하신 쇼핑몰 URL로 이동합니다.

③  나가기 디자인 편집을 종료하고 관리자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④  기기별 미리보기 데스크탑, 테블릿, 모바일별 해상도로 편집하신 페이지를 미리보기 합니다.

⑤  되돌리기/다시실행/미리보기 클릭시 실행하신 작업의 전단계로 이동, 작업 다시실행, 전체 미리보기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⑤  임시저장/발행하기 임시저장 클릭시 서버에 임시저장되며, 발행하기 클릭시 쇼핑몰에 적용됩니다.

⑥  디자인블럭 디자인 블럭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블럭을 선택하여 캔버스로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⑦  블럭 설정 각 블럭 설정을 위한 버튼으로 위치조정, 색상선택, 링크추가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⑧  메뉴관리 클릭시 쇼핑몰 메뉴를 설정하고 관리하는 사이드바가 열리고 닫힙니다.

⑧-①  메뉴 순서변경 버튼을 클릭하고 아래위로 드래그하여 페이지 순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⑧-②  메뉴명 변경 클릭하고 해당 메뉴명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⑧-③  메뉴설정 각 버튼별로 페이지 가리기,삭제,링크설정, 색상지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⑧-④  페이지 이동 해당 메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⑧-⑤  페이지 추가하기 페이지 추가하기를 클릭하여 일반페이지, 상품페이지, 게시판페이지를 추가하실수 있습니다.


템플릿 선택하기

크래시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중 원하시는 템플릿을 선택하거나, 빈페이지에서 나만의 쇼핑몰을 디자인 하실 수 있습니다.

①   크래시에 처음 가입한 경우

1. 로그인 후 상점정보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디자인관리 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기존 사용하던 템플릿을 변경하는 경우

        * 템플릿 변경 시 기존에 적용되었던 디자인은 모두 사라지오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관리자사이트 디자인관리 화면에서템플릿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템플릿에 마우스를 올리면 템플릿 미리보기와 선택하기가 가능합니다.

3.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선택하셨다면, 디자인 블럭들을 추가하고 삭제하면서 원하시는대로 편집해 보세요.


디자인 편집 요소

크래시에서 사용되는 디자인블럭은 메인타이틀, 상품, 컨텐츠, 이미지, 텍스트, 구분선, 여백, 프레임, 리뷰, 유튜브, 소셜 블럭으로 나뉩니다. 각 요소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

1. 메인타이틀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을 디자인 하는 디자인요소 입니다. 메인타이틀은 일반 이미지와 움직이는 슬라이드 두 종류가 있습니다.
원하는 종류의 메인타이틀을 선택하여 화면에 드래그&드롭 해보세요.

2. 상품
홈페이지에 상품을 진열할 때 사용하는 디자인요소 입니다.
2단, 3단, 4단, 6단, 슬라이드 블럭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드래그&드롭 하신 후 등록하신 상품으로 변경하여 사용해보세요.

3. 컨텐츠
여러가지 세부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는 디자인요소 입니다.
이미지, 텍스트 등 다양한 종류의 컨텐츠요소로 쇼핑몰의 개성을 살려보세요.

4. 이미지
단일이미지, 여러개의 이미지 등 다양한 레이아웃의 이미지 디자인요소 입니다.
이미지에 링크를 걸수도 있고, 내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로 변경할 수도 있고, 제공되는 무료이미지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5. 텍스트
다양한 디자인의 텍스트 블럭입니다.
텍스트 블럭을 사용하여 원하시는 문장 또는 제목을 예쁘게 꾸며보세요.

6. 구분선
블럭과 블럭사이에서 컨텐츠들을 구분지어 주기 위한 디자인요소 입니다.
기본 구분선부터 디자인 된 구분선까지 취향대로 사용 해보세요.

7. 여백
블럭과 블럭사이에 여백을 넣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요소 입니다.
좁은 여백, 중간 여백, 넓은 여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여러개의 블럭을 사용하시면 더 넓은 여백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8. 프레임
프레임은 디자인블럭을 담는 컨테이너를 말합니다.
먼저 프레임을 드래그&드롭 하신 후 그 위에 컨텐츠를 끌어다 놓으시면 프레임의 크기 안에서 컨텐츠의 크기가 정해집니다.
프레임은 좁은 프레임, 중간 프레임, 넓은 프레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9. 리뷰
상품의 리뷰를 보여주는 블럭으로, 관리자페이지에서 노출로 설정한 리뷰들이 자동으로 보여지는 리스트형, 노출시킬 리뷰를 디자인툴에서 직접 선택하는 편집형으로 나뉘어 집니다.

리뷰 (리스트형) - [관리자페이지] > [운영관리] > [상품평 관리] 에서 노출이 Y 상태인 모든 리뷰 아이템들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리스트형 리뷰는 텍스트형과 포토형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리뷰 (편집형) - 각 리뷰에 들어갈 특정 리뷰 아이템을 디자인툴에서 직접 선택하여 지정합니다.

10. 유튜브
유튜브 URL을 입력하고 자동재생 및 연속재생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11. 소셜
관리자 사이트에서 인스타그램 연동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동 되어있는 인스타그램의 피드를 자동으로 가져오거나, 직접 선택하여 가져올 수 있습니다.


리뷰 (리스트형) - 텍스트/포토

1. [관리자페이지] > [운영관리] > [상품평 관리] 에서 노출할 리뷰 아이템을 Y 로 설정 해줍니다.

2. 디자인툴에서 리뷰(리스트형) 블럭을 드래그&드롭 하시면 Y로 설정되어 있는 리뷰가 자동으로 보여집니다. 설정 버튼 클릭하시어 PC와 모바일 해상도에 보여질 리뷰 열 갯수를 선택해 주세요.

3. 포토형 리뷰(리스트형)도 동일하게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어 PC와 모바일 해상도에 보여질 리뷰 열 갯수를 선택하시면 Y로 설정되어 있는 리뷰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게시판 추가하기

디자인툴에서 게시판 페이지를 추가하고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1. 디자인툴 [메뉴관리] > [페이지 추가하기] 를 클릭합니다.

2. 게시판 페이지를 클릭하신 후 게시판 페이지명과 사용할 게시판을 선택하신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생성한 게시판이 없는경우, [+새게시판 생성] 버튼을 클릭하시어 게시판 이름을 입력하신 후 페이지 추가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4. 추가 된 게시판 페이지의 [게시판 설정]을 클릭하시어, 게시판 유형, 게시판 변경 및 글목록 갯수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저장하기

저장하기를 클릭하시면 디자인툴을 사용하여 편집한 내용이 쇼핑몰에 게시됩니다.
※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시지 않으면 편집 내용이 저장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 쇼핑몰 보기

1. 디자인툴 우측 상단의 내 쇼핑몰 버튼을 클릭하시면 개설하신 쇼핑몰로 이동합니다.

2. 개설하신 쇼핑몰은 언제든 디자인툴을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관리자 페이지

관리자페이지 개요

상품관리, 상점정보, 주문/매출, 회원관리, 운영관리 등 관리자페이지에서 한눈에 관리 해보세요.


상점 환경설정

상점/사업자 정보 등록
상점관리 > 상점환경설정에서 개설하신 쇼핑몰 및 사업자의 정보 및 도메인, 본인인증, 인스타그램 연동 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setting

도메인 설정

도메인이란?
도메인이란 복잡한 숫자로 구성된 ip주소를 대신하여 사람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문자(영문, 한글 등)로 만든 인터넷상 주소를 뜻합니다.

크래시 이용시 크래시 서브도메인 (상점명.cresh.kr)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연동 요금제 이용고객은 보유하고 계신 외부 도메인을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부 도메인은 다양한 도메인 업체 (예: 가비아, 후이즈, cafe24 등) 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서브도메인이란?
메인 도메인 앞에 shop, kr, en 등의 호스트명을 붙여 서비스를 구분지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외부 도메인 연결방법

1. 도메인을 구입하신 도메인 업체 (예: 가비아, 후이즈, cafe24 등) 에서 DNS 레코드 설정을 완료합니다.
2. 크래시 관리자페이지에서 구입하신 도메인 주소를 입력합니다.

-DNS 레코드 설정 방법

각 도메인 업체마다 DNS 레코드 설정 방법이 조금씩 상이하지만, 사용하시는 호스트명과 CNAME 값만 잘 기억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신청내용이 정상적으로 반영되는 데에는 다소 시간이 소요되며, 최장 48시간 내에는 반영이 완료됩니다.

① 가비아 DNS 설정방법
1. 가비아에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My 가비아]를 클릭합니다.
2. [My 가비아 > DNS 관리툴] 을 클릭합니다.
3. 변경하실 도메인을 선택하신 후 오른쪽 [설정] 을 클릭합니다.
4. CNAME 레코드 설정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호스트 : 사용하실 호스트명 (예:shop) / 전체 도메인 사용시 '@' 입력
    -값/위치 : hosts.cresh.kr.


② 후이즈 DNS 설정방법
1. 후이즈에 로그인 후 [내 도메인 자산 관리]를 선택합니다.
2. 변경하실 도메인을 클릭하신 후 [네임서버 고급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CNAME 레코드 관리를 찾으신 후 [관리화면 열기] 를 클릭합니다.
4. CNAME 레코드 설정을 위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호스트명 : 사용하실 호스트명 (예:shop) / 전체 도메인 사용시 '@' 입력
    -CNAME 레코드 : hosts.cresh.kr.

whois_manual 5. 정보 입력이 끝난 후 [다음 단계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신청내용을 확인하신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Cafe24 DNS 설정방법
1. cafe24에 로그인 후 [나의 서비스관리] > [도메인 관리] > [DNS 관리]를 클릭합니다.
2. 변경하실 도메인의 [별칭(CNAME) 관리] 를 선택하신 후 [+ CNAME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CNAME 설정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도메인 별칭 : 사용하실 호스트명 (예:shop) / 전체 도메인 사용시 '@' 입력
    -실제 도메인명 : hosts.cresh.kr.

cafe24_manual


-크래시 관리자 도메인 등록방법

2. 크래시 관리자페이지 > 환경설정 > 상점환경설정 > 도메인설정에서 등록 버튼을 클릭하신 후 구입하신 도메인 주소를 입력합니다.

SSL 인증서
사이트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름, 생년월일, 주소, 신용카드 등 수많은 민감한 정보들을 담은 데이터가 교환됩니다.
SSL 보안서버는 교환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간에 데이터가 해킹당하더라도 내용을 알 수 없도록 하는 기능을 하는 인증서를 말합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쇼핑몰은 의무적으로 SSL을 적용해야 합니다.

SSL 인증서 신청 방법

SSL 인증서를 판매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발급받고자 하는 인증서 상품을 선택합니다. 인증서 신청시 웹서버 종류와 도메인 정보가 필요합니다.

SSL 인증서 신청 절차

SSL 구매를 완료하셨다면 발급받은 SSL 인증서 파일을 cs@codeblock.co.kr 로 메일발송 해주시면 담당자가 웹서버에 설치해 드립니다. 기간은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크래시 고객센터 (1877-2004) 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연동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연동하시면 디자인관리에서 인스타그램 블럭을 사용하여 인스타그램 최근 게시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1. 관리자페이지 > 상점 환경설정 > 인스타 설정을 클릭하시어 로그인 하시면 연동이 완료됩니다.

2. 디자인 관리에서 인스타그램 블럭을 사용하여 쇼핑몰을 다양하게 편집 해보세요.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최근 게시물 순서로 보여지며, 각 게시물을 선택하신 후 원하시는 특정 게시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

카카오와 네이버 API를 사용하여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akao_icon카카오 로그인

1. 카카오 developers 에 접속 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내 애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 추가하기를 클릭하여 정보를 입력한 뒤 비지니스 채널 심사를 완료해주세요.

img

3.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계정(이메일), 이름, 카카오계정(전화번호)를 필수동의로 선택해 주세요.

img

4. 카카오 로그인 > 활성화 설정에서 상태값을 ON 으로 바꿔주고, Redirect URI 값을 입력합니다.
- Redirect URI : 크래시 도메인주소에
/api/member/kakaologin/oauth,
/api/member/kakaologin/getToken,
/api/member/kakaologin/getInfo
를 붙여서 입력합니다. img

5. 요약정보에서 REST API 키를 복사하여 크래시 상점 환경설정 > 소셜로그인에 입력 후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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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쇼핑몰 로그인시 네이버로그인 아이콘으로 회원가입/로그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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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_icon네이버 로그인

1. 네이버 developers 에 접속하여 계정정보와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합니다.
  - 애플리케이션 이름 : 사용하실 서비스명
  - 사용 API : 네이버 로그인 선택 (제공 정보 선택시 회원이름, 연락처 이메일주소 항목을 필수로 체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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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애플리케이션 환경설정을 해주세요.
  - 서비스 URL 입력 : 개설하신 쇼핑몰 도메인주소
  - 네이버 로그인 Callbaack URL : 위 입력한 도메인주소에 /naverlogin/oauth, /member/naverlogin/ouath.do 를 붙여서 추가
  - 로고이미지 : 권장 사이즈와 규격에 맞게 서비스 로고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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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네이버 로그인 검수를 위해 검수 요청 가이드를 확인하신후 절차에 따라 검수요청을 완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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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애플리케이션 정보에 있는 Client ID / Client Secret 복사하여 크래시 상점 환경설정 > 소셜로그인에 입력 후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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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쇼핑몰 로그인시 네이버로그인 아이콘으로 회원가입/로그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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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지도

디자인툴에서 카카오지도 블럭을 사용하여 쇼핑몰에 지도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 developers 에 접속 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내 애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 추가하기를 클릭하여 정보를 입력한 뒤 비지니스 채널 심사를 완료해주세요.

3.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플랫폼 > Web 사이트 도메인에 크래시 도메인 (https://cresh.kr)과 사용하실 쇼핑몰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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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앱 키 > JavaScript키를 복사하신 후, 크래시 판매관리자 > 상점환경설정 > 소셜 연동 > 카카오지도 JavaScript 입력란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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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크래시 디자인툴 > 지도블럭을 사용하여 내 쇼핑몰에 지도를 추가 해보세요!


상품관리

상품 카테고리

관리자페이지 > 상품관리 > 카테고리관리 에서 상품을 등록할 카테고리를 관리합니다.
카테고리 설정 시 순서를 변경할 수 없으니 확인 후 저장 해주세요.

추가하기를 클릭하여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하실 수 있고, 등록 되어있는 카테고리를 클릭하시어 수정 및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등록
관리자페이지 > 상품관리에 들어가면 상품을 등록, 조회,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상품을 등록하기 위하여 상품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상품 Edit 화면에서 상품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하면 상품등록이 완료됩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 입니다.

상품 관리

1. 등록한 상품을 수정 및 삭제하거나 재고 및 진열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체크박스를 클릭하시어 일괄수정 하시거나 상품명을 클릭하시어 상세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매출 관리

내 쇼핑몰에서 판매된 주문건들을 조회하고 관리하는 페이지 입니다.

주문관리

1. 관리자페이지 > 주문/매출 관리 > 주문관리에서 주문된 내역들을 검색조건을 입력하여 직접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2. 조회된 내역에서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 상세내역 조회도 가능합니다.

배송추적

주문하신 상품의 배송상태를 실시간으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확인 시 : 관리자페이지 > 주문/매출 관리 > 상세 > 배송추적 버튼을 클릭하시면 배송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구매자 확인 시 : 쇼핑몰 로그인 후 마이쇼핑 > 주문/배송내역 > 상세정보 > 배송조회를 클릭하시면 배송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상태 변경

1. 관리자페이지 > 주문/매출 관리 > 주문관리에서 주문상태를 변경할 상품의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입금확인이 완료되었다면 [전체입금완료]를 클릭하여 결제완료 처리를 해주세요.

3. 입금완료 처리가 완료되었다면 주문상태가 결제완료로 변경되며, 상태를 배송준비중 / 결품 / 배송지연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4. 배송준비가 완료되었다면 택배사와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신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상품이 많은 경우에는 [일괄배송]을 클릭하시면 일괄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5. 택배발송이 완료되어 주문상태가 배송중으로 표시되며, 발송일자가 표시됩니다. 택배 수령이 완료 되었다면 상태값을 [배송완료]로 선택하시면 고객에게 배송완료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교환 / 반품

1. 주문하신 상품을 교환/반품 처리 하기 위해서는 관리자페이지 > 주문/매출 관리 > 주문관리에서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교환 / 반품하실 상품의 상태값을 교환신청 또는 반품신청으로 변경하시면, 교환신청 또는 반품신청 팝업창이 뜹니다.

3. 교환하시는 경우 반품사유를 입력하신 후 [교환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품하시는 경우 반품사유를 입력하신 후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시어 환불금액과 환불받을 계좌번호를 선택하신 후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주문상태가 교환신청/반품신청으로 변경되며, 교환/반품절차가 모두 완료됬을시 [처리하기]를 클릭합니다.

5. [교환동의] / [환불동의] 를 클릭하시면 선택된 주문의 교환신청이 모두 완료됩니다.


운영관리

거래증빙서류 관리 및 소비자들의 상품리뷰, QnA, 게시판 등을 관리하는 페이지 입니다.

거래증빙서류 관리

1. 관리자페이지 > 운영관리 > 거래증빙서류관리에서 발급, 발급취소 및 발급내역조회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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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현금영수증 발급이 완료 됩니다. payment_doc2

3. 발급신청이 완료 된 내역을 발급취소 하시려면 발급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payment_doc2

현금영수증 가맹 가입

현금영수증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현금영수증 가맹점에 가입해야 하며, 사업자등록 후 60일 이내에 가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1. 신용카드 단말기에 의한 가입방법

    - 신용카드 가맹을 신청하면서 동시에 현금영수증 가맹점으로 가입

2. 인터넷가입 방법

    - 홈텍스 (https://www.hometax.go.kr) 또는 아래 현금영수증사업자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회원가입 후 인터넷 발급

3. 전화가입 방법

    - 국세상담센터(126) ARS를 이용하여 현금영수증 가맹점에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즉시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

    ① 1번 (홈텍스 상담)   → ② 1번 (현금영수증)   → ③ 1번 (한국어)   → ④ 4번 (가맹점 현금영수증 발급서비스)   → ⑤ 사업자번호 10자리 입력   →
    ⑥ 1번 (비밀번호 설정)   → ⑦ 대표자 주민번호 13자리 입력   → ⑧ 비밀번호 4자리 입력   → ⑨ 1번 (가맹점 가입)

상품평 관리

회원들이 입력한 상품평에 대하여 답변을 입력하고 상태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페이지 > 운영관리 > 상품평관리에 들어가시면 내 쇼핑몰에 입력 되어 있는 상품평을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답변대기 상태인 상품평은 [답변하기]를 클릭하시어 답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하기]를 클릭하여 답변을 입력하신 후 저장하면 쇼핑몰에 답변이 게시됩니다.

상품 Q&A 관리

회원들이 입력한 Q&A에 대하여 답변을 입력하고 상태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페이지 > 운영관리 > 상품 Q&A 관리에 들어가시면 내 쇼핑몰에 입력 되어 있는 Q&A를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답변대기 상태인 상품평은 [답변하기]를 클릭하시어 답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하기]를 클릭하여 답변을 입력하신 후 저장하면 쇼핑몰에 답변이 게시됩니다.

1:1문의 관리

회원들이 입력한 1:1 문의에 대하여 답변을 입력하고 상태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페이지 > 운영관리 > 1:1문의 관리에 들어가시면 내 쇼핑몰에 입력 되어 있는 1:1 문의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답변대기 상태인 문의는 [답변하기]를 클릭하시어 답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하기]를 클릭하여 답변을 입력하신 후 저장하면 고객에게 답변이 게시됩니다.

게시판 관리

나의 쇼핑몰에 노출시킬 게시판을 추가 및 삭제하고 게시물을 등록/수정/삭제 합니다.

1. 관리자페이지 > 운영관리 > 게시판관리에서 게시판추가를 클릭하시면 게시판 이름을 설정하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게시판 이름을 입력하신 후 저장을 누르면 입력하신 게시판이 생성 됩니다.

2. 관리자페이지 > 운영관리 > 게시글관리를 클릭하면 모든 게시글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게시글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새롭게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3. 게시글을 올릴 게시판을 선택하고, 게시글 내용을 입력하신 후 저장합니다.

[디자인관리] 에서 게시판추가 및 설정을 완료하시면 쇼핑몰에 게시됩니다. 디자인관리 게시판추가 바로가기


회원관리

내 쇼핑몰에 가입한 회원 리스트를 확인하고, 회원등급 및 이메일 발송 등 회원관리를 할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회원관리

1. 관리자페이지 > 회원관리에 들어가시면 내 쇼핑몰에 가입한 회원과 탈퇴한 회원 목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주문내역을 클릭하시면 해당 회원이 구매한 구매건수 및 주문내역도 상세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원 아이디를 클릭하시면 해당 회원의 가입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메모사항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 및 기타 안내

통신판매업 신고

통신판매업신고는 전기통신매체, 광고물 등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상거래가 이루어지는 통신판매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 관할 지자체에 신고하는것을 말합니다.
신고방법은 인터넷(정부24 홈페이지) 접수 또는 시·군·구, 특별자치도,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관할 구청 방문 접수 방식이 있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기 전에 쇼핑몰 개설, 사업자 등록, PG신청이 완료 되어 있어야 하며, 구비서류는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이 필요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이 필요합니다.

* 온라인 신청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공인인증서를 등록합니다.
3. 통신판매업 신고 를 검색하여 신청페이지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필수항목을 입력하고, 필요한 구비서류를 첨부합니다.
5. 사업자등록증명을 선택하신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6. 발급이 완료되면, 관할 구청에 방문하시어 등록면허세를 결제하시고 수령하시면 됩니다.

* 방문 신청 방법

1. 시·군·구, 특별자치도,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관할 구청에 방문합니다.
2. 통신판매업 신고서 양식을 작성하신 후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합니다.
3. 관할 구청에서 완료 되었다는 연락을 받으면, 등록면허세를 결제하시고 수령하시면 됩니다.


요금제 안내

크래시에 회원가입 하시면 기본 요금제 (무료) 가 적용되며 사이트개설과 기본적인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래시 연동 요금제는 PG 연동비용 50,000원 (1회) 을 지불하시고, 개설하신 쇼핑몰에 페이태그 (결제모듈) 를 연동하여 결제 서비스까지 한번에 이용 가능한 요금제 입니다.

기본 요금제

1. 가입비 무료
2. 사이트 개설 무료
3. Cresh 도메인 제공
4. 매달 추가되는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 무료
5. 상품 등록 갯수 제한 (최대 10개)

연동 요금제

1. 가입비 무료
2. 사이트 개설 무료
3. 외부 고유 도메인주소 연결 지원
4. 결제 모듈 (PG 연동) 제공 및 페이태그 연동 혜택
5. 상품 등록 무제한 혜택

가상계좌, 신용카드 결제 등의 결제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선 PG가입이 필수입니다.
크래시에 연동 요금제에 가입하시면 복잡한 카드사 절차 없이 손쉽게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태그란?

페이태그는 전자결제, 간편결제, 수납대행, 송금대행 업무 등을 지원하는 전자결제 브랜드 입니다. 휴대폰 앱과 PC웹을 통해서 단말기 없이 지불 처리가 가능하며,
크래시와 연동되어 정산처리가 일원화 됩니다. 간편하고 다양한 결제방식으로 편리함을 경험 해보세요!


고객센터 운영시간

크래시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7시까지 이고, 점심시간은 12시 ~ 1시 입니다.

- 고객센터 : 1877-2004

- 대표전화 : 1811-0185

- 이메일 : cs@codeblock.co.kr


지원되는 브라우저

크래시의 관리자사이트는 모든 브라우저를 지원하며, 디자인툴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크롬 캐시삭제

현재 사이트에 재접속할 때의 편의를 위해 로그인 기록 또는 이미지 등을 저장하는 것이 캐시입니다.
크래시에 적용한 화면이 보이지 않는 등,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때는 크롬 캐시 삭제를 통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캐시 삭제 방법

1. 크롬 브라우저에서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에 들어갑니다.

2.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를 클릭합니다.

3.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을 선택하신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해줍니다.

4. 단축키 : Window OS : Ctrl +Shift + Delete / Mac OS : Command + Shift + 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