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Shop, 크래시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코드블럭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회사가 제공하는 Cresh 쇼핑몰을 이용하는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과 회사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여, 회원과 회사의 권익을 보호하고 상호 번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약관에 동의하거나,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1. “Cresh 쇼핑몰”(이하 “서비스”라 한다)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인터넷상에서 상품 및 서비스 등을 판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쇼핑몰서비스, 부가서비스 및 제휴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자기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멀티쇼핑몰”이라 함은 하나의 계정(ID)에서 다수의 쇼핑몰을 생성하여 운영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쇼핑몰을 말합니다.
4.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신청함으로써 생성되는 계정을 말합니다.
5. “부가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 외에 회원이 쇼핑몰 운영을 위해 추가로 신청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제휴서비스”라 함은 쇼핑몰 운영의 편의를 위해 제3자(이하 “제휴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7. 게시물 또는 콘텐츠라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및 약관이외의 준칙]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기타 약관 등"이라 함)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기타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기타 약관 등" 및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법령에 규정이 있는 경우 그 규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가입 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의 체크박스에 클릭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1. 이용신청
①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부모 등) 동의절차를 거쳐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하여 실명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신청의 승낙 :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① 비 실명, 타인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②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필수기재 항목을 누락, 오기한 경우
③ 사업자 신원확인 및 본인확인에 필요한 필요서류의 제출을 거부한 경우
④ 국내법 또는 국제법을 위반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력이 있는 경우
⑤ 선정적이고 미풍양속을 해치는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⑥ 불법, 부당한 광고, 선전물을 게시하여 이용이 제한된 이력이 있는 경우
⑦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등의 부정한 용도로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⑧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한정치산자, 금치산자가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없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⑨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를 체납하고 있거나 체납한 이력이 다수 있는 경우
⑩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 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 초유의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
② 업무수행에 지장이 초래할 정도의 지극히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품질유지가 곤란하거나 필요한 설비나 인력이 부족한 경우
④ 기타 회사의 기술적/관리적 사정으로 이용계약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승낙 후 본 조 3항, 4항에 해당하는 경우 제9조에 따른 사전 통지 후 이용계약의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서비스 관리를 위해 아이디(ID)는 변경할 수 없으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판단해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7 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해지를 신청함으로써 이용계약의 종료의사를 회사에 전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빠른 시일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22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제 8 조 [회원자격의 해지, 제한, 정지의 절차]

1. 회사는 제7조 2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SMS 등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 전체 또는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본문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에 제공하는 정보 일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르며,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회사가 회원의 정보를 수집 및 이용(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하는 바와 같음)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다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은 본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와 관련된 모든 행동을 보호관〮리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관리 및 손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계정에 비밀번호를 강력한 암호(대문자, 소문자 및 숫자, 기호의 조합)로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회사는 위 사항을 만족하지 못했을 때 일어난 어떠한 손실이나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내용 및 이용]

1. 쇼핑몰 구축서비스
2. 쇼핑몰 운영서비스
3. 기타 쇼핑몰 구축 및 운영 관련 부가서비스
4. 회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하거나 타사와의 협력 관계,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일체의 제휴서비스
5.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본 약관 제9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미성년자가 이용하기 위해서는, 민법 5조 1항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에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자의 결제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입증책임을 집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하여 미성년자의 사술이 사용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은 각각의 멀티쇼핑몰을 별도의 언어, 디자인 등으로 구성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하나의 상품DB를 통하여 각 멀티쇼핑몰 별로 노출할 상품을 각기 달리 지정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디자인 관리 기능을 통하여 각 멀티쇼핑몰 별로 대표디자인을 지정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10.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법(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기타)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전자상거래와 관련한 관련법에 따라 쇼핑몰을 운영합니다. 다만, 외국인을 대상으로 전자상거래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국가의 관련법을 준수합니다.
12. 회원은 각각의 멀티쇼핑몰을 별도의 사이트로 운영, 관리하며 회원관리, 이벤트 등을 각 멀티쇼핑몰 별로 운영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정한 신원확인 및 본인확인 절차 등을 거치지 아니한 경우 절차의 완료 시까지 서비스의 개시를 연기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등의 이유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유료서비스의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해서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 중단]

1. 회사는 정기점검,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증설 등이 필요한 경우 해당 내용, 재개시점을 제9조에 따라 사전 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정기간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경우
② 사전에 인지할 수 없는 하드웨어(디스크 등) 장애, 시스템다운 및 외부 통신회사, 전력회사, 기간통신사업자의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③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외부적 침입이 예견되거나 시작된 경우
④ 보안상 시급한 문제로 인하여 긴급한 작업을 요하는 경우
⑤ 기타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밖에 없는 명백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⑥ 일시적으로 서비스에 장애를 줄 만한 트래픽이 발생하는 계정의 경우
⑦ 회원이 만든 사이트의 일일 트래픽이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는 정도의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할 경우

3. 회사는 본 조의 서비스 제공 중지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따른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7 조 [제휴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은 제휴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제휴사와 제휴서비스이용계약을 직접 체결하거나 회사와 대행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제휴서비스를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이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의무화(구매안전서비스, 본인확인서비스 등)되어 있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에게 해당내용을 안내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과 제휴사간 체결한 제휴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제휴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 등은 제휴사의 정책 등에 따라 처리되며 회사는 제휴서비스에 대한 안내 및 환불 조건 등을 각 제휴서비스 페이지에 안내합니다.
5. 회사는 제휴서비스의 변경 등이 발생한 경우 그 변경내용 및 적용시점을 제 9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사는 제휴사와 제휴서비스에 관한 계약이 해지, 종료되는 경우 해지사실 및 해지시점을 제9조에 따라 통지함으로써 해당 제휴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다양한 각종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콘텐츠"는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20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 등이 제22조[회원의 권리와 의무]의 규정에 위반되거나"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하거나, 사전통지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와 관련한 부속 이미지의 모든 권한을 가지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한만을 부여받게 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내 판매하는 상품과 이미지, 관련 정보 등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의 매출, 회원수, 회원접속자 수 등의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통계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원하거나 회사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시스템 장애 및 오류의 복구, 기술적관〮리적으로 긴급을 요하는 경우 회원의 쇼핑몰 관리자 어드민(admin)에 접근하여 해당 사안을 조치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등록한 상품 및 그 정보 등이 불법정보에 해당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 기관으로부터 일정의 행정조치를 전달을 받은 경우 그에 따른 조치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전자상거래를 함에 있어 회원이 기재한 사업자정보가 허위이거나 사기쇼핑몰로 판단되어 관련 기관으로부터 서비스의 정지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안내페이지의 게재 및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회원과 회사 또는 제 3자간 법적 분쟁이 발생하여 법적 절차의 진행에 따라 서비스제공의 중단이 필요한 경우 임시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만약, 통지가 회사에 도달하지 않음으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그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타인에 대한 정보도용 및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⑦ 스토킹(stalking) 등 타인을 괴롭히는 행위
⑧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⑨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⑩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선전의 게시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⑪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⑫ 불법적이고 부당한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⑬ 기타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5.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 등 일체의 권리 및 의무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사이트 내 상품 및 이미지 등이 청소년 유해 매체물에 해당하는 경우 관련법에 명시된 규정에 따라 청소년 유해 매체물 표시사항 및 성인 인증 등의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7. 회원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 등에 따라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명확하게 제공합니다.
8. 회원은 서비스이용에 있어 광고집행,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단기간에 많은 접속이 예상되는 계획이 예정되어 있는 경우 해당 사실은 회사에 사전 통지하여 상호간 대응방안을 마련하여야 하며, 이를 사전에 공유하지 아니하거나 상호간 마련한 대책을 초과하여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에 따른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3 조 [권리의 귀속]

1. 회사의 서비스 또는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 과 게시물에 대한 모든 법적책임은 등록한 회원에게 귀속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홍보, 배포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조 제4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제 24 조 [지위의 승계]

1. 회원은 상속, 합병, 분할, 영업 양도·양수 등으로 회사와 체결한 법적 지위를 승계할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정한 방식과 절차에 따라 양도·양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계정(ID)의 양도·양수는 가능하나 각 멀티쇼핑몰의 양도·양수는 불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외국인 등의 사유로 양도·양수를 위한 필요서류(인감증명서, 신분증, 본인확인서류 등)를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의 양도·양수 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지정한 지위의 승계에 따른 관련서류 등의 접수가 완료된 경우 회사가 보유한 회원 정보를 승계인으로 변경합니다. 다만, 미결제 된 서비스이용료가 남아있거나 법적 분쟁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지위의 승계를 보류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지위 승계가 불가한 제휴서비스(결제서비스, 구매안전서비스, 광고서비스 등)등의 경우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승계인은 자신의 명의로 재 가입하는 절차를 이행합니다.
5. 본 조에 의하여 승계된 승계인은 기존의 회원과 동일한 지위에서 본 약관 및 기존 회원이 회사와 체결한 일체의 권리 와 의무를 가집니다.

제 25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제22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 단계로 이용제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접속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특정기간 동안 쇼핑몰의 상품정보 및 디자인 등을 백업하도록 안내한 후 일체의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정보삭제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6 조 [스팸전송자 이용제한]

1. 회사와 회원은 광고성 정보를 전달함에 있어 스팸방지와 관련법령 및 가이드 등을 준수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①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 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②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스팸 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 등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④ 스팸 수신자로부터 스팸신고가 접수된 경우

3. 회사는 스팸 수신거부처리 등을 위해 스팸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 연락처: ☎ 1811-0185(대표) / ☎ 1877-2004(고객센터) / 전자우편 cresh@codeblock.co.kr

4. 회사는 회원이 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하는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 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이용요금의 정산 및 환불]

1. 회사는 약정된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어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정상적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2. 회사는 제7조 2항 및 제25조에 따른 계약해지가 발생하거나,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나, 법적으로 요구되지 않는 한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3.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통일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정하고 있는 납입주기에 따라서 납입일자와 납입금액을 산정합니다.
4.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과 환불 금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 제5항 같이 합니다.

5. 환불 금액의 정산 시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산출됩니다.
① 환불 금액 = 선납금액 - 서비스 사용금액 - 환불수수료
② 서비스 사용금액 = [선납 일할금액 x 사용일수]
③ 선납 일할금액 = 선납 월할금액 / 30일(31일)
④ 선납 월할금액 = 선납금액 / 선납개월
⑤ 환불수수료 : 환불금액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
단, 해지고객 또는 하위서비스로 변경하는 고객이 선납금액에 할인율 적용을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6. 본 조에 따른 환불 진행 시, 환불 수수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회원,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제 28 조 [책임의 한계]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를 감시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제작한 결과물의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그 해당 아이디(ID)와 관련 데이터는 보호 받을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9 조 [분쟁의 해결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 시행일자 : 2018. 11. 01.

코드블럭 주식회사는 (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사는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회사는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관리
①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②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③ 고지사항 전달
④ 고객상담
⑤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⑥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①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② 콘텐츠 제공
③ 구매 및 요금 결제
④ 요금추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①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②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실적에 대한 분석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특화
④ 서비스 및 상품안내
⑤ 고객대상 설문조사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회사는 회원 가입, 고객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시 : ID,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이름, 전화번호
2. 서비스 결제 시 : 입금자명, 신용카드 정보, 요금청구 및 결제 기록,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대표자,
사업장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 홈페이지주소,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쇼핑몰명, 업태, 종목 등
3. 기타 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이용정지 및 이용해지 기록, IP주소, 접속로그, 쿠키(cookie)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2.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을 통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이용관리
3. 서면양식(서비스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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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보유기간 만료, 회원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2. 회사는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관련 권리의무 관계를 확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④ 로그기록.
-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3. 고객의 동의를 얻어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를 고객께서 열람하고자 요구할 때에는 바로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원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 회원의 닉네임, 이메일, 연락처 등을 보관하며, 로그기록, 접속IP 정보는 12개월간 보관합니다.
5. 회원이 3개월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다만, 상기 2항에 기재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이 필요한 경우,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이용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관 등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정해진 절차에 따라 수사기관 등으로부터 정보 제공을 요청받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된 고객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회원정보변경을 통해 직접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이나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열람이나 정정을 요청하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과 관련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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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과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달성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이때,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으로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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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쿠키 등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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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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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정방법의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고급) >쿠키처리방법 선택
3. 다만,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회사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테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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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사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 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과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분기에 1회씩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을 통하여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 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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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개인정보 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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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1833-6972)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지역번호+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시행일자 : 2018. 11. 01.